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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GL es란?
Android는 높은 퍼포먼스를 필요로 하는 2D,3D 그래픽스를 위해 OpenGL ES(Open Graphics Library for Embeded System)를 지원함
OpenGL ES는 안드로이드와 같은 임베디드 장치를 위한 가볍고 쉬운 API를 제공함 또한 Android는 여러 버전의 OpenGL ES API를 제공하고 있음
OpenGL es를 사용하는 이유
OpenGL을 사용하는 이유는 게임과 같은 높은 수준의 그래픽을 빠르게(30~60fps) 화면에 그리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안드로이드의 위젯으로는 구현하는데 한계가 있음 그렇기 때문에 빠른속도의 반복된 화면 출력이 필요한 경우에는OpenGL을 이용한 빠르게 화면 그리는 작업을 해야함
OpenGL과 OpenGL es
OpenGL을 기반으로 하여, OpenGL을 Embeded System에서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잘 사용되지 않거나 대체적인 방법이 있는것을 제외하고 축소하여 만든 것이 OpenGL ES 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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