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평소에 안드로이드 앱개발을 하면서 내 스마트폰과 컴퓨터에있는 에뮬레이터에 동시에 제작된 어플을 띄워놓고 화면녹화나 작업을 할때 가 있다.

 

윈도우에서는 보통 내장된 미러링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모비즌을 이용해 화면공유를 했지만 이번에 맥북으로 옮겨오면서 내장된 프로그램이 따로 있나 서칭을 하던중 괜찮은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를 해보려 한다.

 

그것은 바로 scrcpy라는 프로그램이다. [Github : https://github.com/Genymobile/scrcpy]

 

Genymobile/scrcpy

Display and control your Android device. Contribute to Genymobile/scrcpy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맥에 brew가 깔려있지 않다면 터미널에서 먼저 아래의 스크립트를 복사 붙여넣기 해서 brew를 다운받길 바란다.

 


$/usr/bin/ruby -e "$(curl -fsSL https://raw.githubusercontent.com/Homebrew/install/master/install)"

 

 

위코드는 MacOS의 패키지 관리자인 brew를 설치하기 위한 코드이다. 

 

brew의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이어서 아래의 순서에 따라 코드를 입력해준다.//상당히 오래걸린다.

 


$ brew install scrcpy
$ brew cask install android-platform-tools

 

이후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서 개발자모드를 켜주고 아래와같은 코드를 입력해주면 완료된다.

 


$ scrcpy

 

정상적으로 실행이 된다면 

 

이렇게 깔끔하게 화면이 공유된다.

 

그러나 혹시 에뮬레이터 등 여러개의 디바이스가 연결이 되어있을경우 에러가 뜰수도 있다.

 

그럴때는 아래와 같이한다.


$ adb devides

위 코드로 디바이스들의 목록을 확인하고 아래의 코드를 사용해서 원하는 디바이스를 공유한다.

 


$ sercpy -s {divice name}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