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json파일 AssetsManager로 직접 파싱해서 사용하기 (코틀린)
Henry95
2019. 11. 30. 13:24
반응형
안드로이드에서 로컬에 json 정보를 넣어놓고 파싱 할 수 있다.
우선 json 파일을 생성하는방법은
위처럼 app -> Folder -> Assets Folder로 들어가 assets 폴더를 생성하고
위와같이 assets -> new -> file을 선택해서 원하는파일명.json 파일을 만든다.
사용한 json 파일은 아래와 같다.
<eFriedndsList.json>
{ "friends" : [
{
"friendsName" : "김영희",
"friendsScript" : "김영희의 상태 메세지",
"friendsProfileImage" : "dummy",
"friendsEmail": "yh@naver.com"
},
{
"friendsName" : "최철수",
"friendsScript" : "최철수의 상태 메세지",
"friendsProfileImage" : "dummy",
"friendsEmail": "cs@naver.com"
},
{
"friendsName" : "김토르",
"friendsScript" : "김토르의 상태 메세지",
"friendsProfileImage" : "dummy",
"friendsEmail": "tr@naver.com"
},
{
"friendsName" : "강호동",
"friendsScript" : "강호동의 상태 메세지",
"friendsProfileImage" : "dummy",
"friendsEmail": "hd@naver.com"
}
]
}
위와같이 생겼으며 아래와 같은 코드로 이 파일을 불러올 수 있다.
override fun addItems(email:String, adapterFriendsList: AdapterFriendsList) {
val assetManager:AssetManager = context.resources.assets
val inputStream= assetManager.open("eFriendsList.json")
val jsonString = inputStream.bufferedReader().use { it.readText() }
val jObject = JSONObject(jsonString)
val jArray = jObject.getJSONArray("friends")
for (i in 0 until jArray.length()) {
val obj = jArray.getJSONObject(i)
if(obj.getString("friendsEmail").equals(email)){
var modelFriendsList:ModelFriendsList = ModelFriendsList(obj.getString("friendsName"),obj.getString("friendsScript"),obj.getString("friendsProfileImage"))
adapterFriendsList.addItem(modelFriendsList)
}
}
}
assetsManager를 통해 assets 내부 파일을 불러온 후 json 객체를 만들어 불러오는 코드이다.
본 예제에서는 리사이클러뷰에 추가하는게 목적이었기에 미리 오버라이드 된 addItems 함수에 적용했음
addItems함수 무시하고 안에 내용만 빼서 본인이 원하는 곳에 적용할 수 있음
반응형